반응형
예전에는 한국 인구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점점 인구가 줄어드는 것 같다. 예전에는 인구가 많아 생산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요즘에는 인구가 적어지면서 생산 인구를 걱정해야 하는 것 같다. 어쩌다가 이렇게 됐을까?? 아무래도 점점 더 심해지는 양극화로 살기 어려운 시대가 되면서 사람들이 결혼을 안하고 아이를 낳지 않으니까 점점 인구가 줄어드는 첫번째 이유가 아닐까 싶다.
인구 소멸은 수도권, 서울보다 지방이 더 심한 것 같다. 지방은 일자리가 없어 수도권, 서울로 모두 올라오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지방에는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시간이 더욱 많이 지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인구는 몰리고 지방은 점점 없어지는 것이 매우 확실합니다.
이렇게 인구가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젊은 사람들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야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잘살기 위한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야 젊은 사람들이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먼저 고치지 않으면 한국 인구는 절대 해결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0년이 지나고 세상의 발전은 많이 변해왔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삶이 많이 편리해졌지만 사람들의 전체적인 삶의 질은 매우 떨어진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앞으로 한국의 인구가 많이 늘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